현재 위치:메인 화면 >탐색하다 >국힘, 하태경 이의 기각…이혜훈 중·성동을 공천 유지 본문

국힘, 하태경 이의 기각…이혜훈 중·성동을 공천 유지

출처:빛과그림자의노래닷오알지   작성자:초점   시간:2024-03-29 09:20:54

국힘, 하태경 이의 기각…이혜훈 중·성동을 공천 유지

국민의힘은 서울 중·성동을 경선에서 '이혜훈 후보 캠프가 부정행위를 했다'며 하태경 의원이 제기한 이의 신청을 기각했다. 이혜훈 전 의원은 이에 따라 중·성동을 후보 자격을 유지한다.

하태경 의원(왼쪽), 이혜훈 전 의원 [사진=아이뉴스24 DB]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여의도 중앙당사 브리핑에서 "핵심 쟁점 3가지를 검토한 결과 하태경 후보의 이의 제기를 기각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우리 당 경선은 당헌 여론조사 특례에 따른 것으로 성별·연령을 거짓으로 대답하는 것이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고 했다.

다음으로 "경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목적으로 행위한 것으로 추정되는 관계자와 후보자의 관련성을 입증할 만한 증거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일반 유권자 여론조사에서 당원이 아니라고 응답했다는 이중투표 의혹에 대해서도 "저희가 확인할 수 없었다"고 했다.

서울시 선관위가 이혜훈 후보 측 인사 6명을 경찰에 고발한데 대해서는 "후보자 본인은 고발 대상에서 제외됐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 전 의원 지지 모임으로 추정되는 메신저 단체대화방에서 연령대를 속여 여론조사에 응답하도록 유도하는 글 등이 올라온 사실을 근거로 지난 13일 선관위에 신고·제보하고 공관위에도 이의를 제기했다.

标签:

책임편집:핫스팟

인터넷 전체 핫스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