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메인 화면 >핫스팟 >中 "北 안보우려 해결, 美 대북정책 반성" 본문

中 "北 안보우려 해결, 美 대북정책 반성"

출처:빛과그림자의노래닷오알지   작성자:패션   시간:2024-03-28 17:40:52

中

핵심요약왕이 외교부장 뮌헨안보회의서 북한 옹호 발언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 연합뉴스중국이 북한이 제기하는 안보 우려를 해결해야 한다며 다시 한번 북한을 옹호하고 나섰다. 미국을 향해서는 그동안의 대북 정책을 반성하라고 요구했다.
中
독일 뮌헨안보회의에 참석중인 중국 외교 사령탑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장관)은 17일(현지시간) 기조연설 등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中
왕 부장은 이날 중국 세션 기조연설에서 "우리는 늘 조선반도(한반도) 문제의 정치적 해결 추동을 견지해왔다"며 "급선무는 악순환을 방지하고, 당사국의 합리적 안보 우려를 해결하며, 상황의 안정 회복 실현을 이끄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中
그가 언급한 당사국은 북한으로 합리적 안보 우려는 체제 위협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미국이 북미평화협정 등을 통해 북한의 체제를 보장하는 것이 한반도 문제 해결의 시작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왕 부장은 이날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의 회동 자리에서도 "미국이 대조선(대북) 정책을 반성하고 행동을 취해 조선(북한)의 합리적인 외교 우려에 응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쌍궤병진(비핵화와 북미평화협정 동시 추진) 사고에 따라 반도(한반도)의 장기적 안정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 외교부는 지난 5일에도 "중국은 일관되게 조선과 한국의 관계 개선을 지지하고 있다"면서 "각 당사자는 정치적 해결이라는 큰 방향을 견지하며 반도의 평화·안정을 함께 수호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email protected]카카오톡 : @노컷뉴스사이트 : https://url.kr/b71afn

标签:

책임편집:백과

인터넷 전체 핫스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