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메인 화면 >종합 >한동훈, 김영주·김일호 등 서남권 지원 "철도 지하화…권력은 시민 위해"(종합) 본문

한동훈, 김영주·김일호 등 서남권 지원 "철도 지하화…권력은 시민 위해"(종합)

출처:빛과그림자의노래닷오알지   작성자:백과   시간:2024-03-29 08:46:55

한동훈, 김영주·김일호 등 서남권 지원 "철도 지하화…권력은 시민 위해"(종합)

차지연 기자
차지연 기자기자 페이지
홍준석 기자
홍준석 기자기자 페이지

김영주·박용찬 손잡고 "욕만 쏟아낸 이재명, 영등포 개선 못해"

양천에선 시장 방문 "구자룡·오경훈, 나 대신 출마하는 것"

강서병 김일호 '깜짝' 응원…"전국투어 중 첫 선거사무소 방문"

김영주, 박용찬 후보와 함께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김영주, 박용찬 후보와 함께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를 방문해 시민들에게 김영주(영등포갑)·박용찬(영등포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3.12 [공동취재] saba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홍준석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서울 영등포, 양천, 강서 등 서남권을 찾아 4·10 총선 후보들을 지원 사격했다.

한 위원장은 가장 먼저 영등포역 옥상에 올라 지역 숙원 사업인 '경부선 철도 지하화'를 여당의 힘으로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 곁에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한 서울 영등포갑 김영주 의원, 영등포을 박용찬 후보가 빨간 점퍼를 입고 섰다.

한 위원장은 "얼마 전 이재명 대표가 여기에 왔다. 와서 한바탕 욕만 쏟아내고 갔다"며 "그것만으로는 영등포 시민의 삶을 개선할 수 없다"고 했다.

광고

이 대표가 지난 5일 민주당의 영등포갑 채현일 후보 지원을 위해 영등포를 방문한 자리에서 김 의원을 향해 "이상한 핑계를 대고 나가는 바람에", "상대가 김영주 후보로 확정됐다는 데 잘된 것 같다" 등으로 비판한 것을 꼬집은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어 "이곳이 지하화된 장면을 한번 상상해봐 달라. 서울의 중심이다. 서울이 그만큼 넓어지고, 공원이 들어서고, 주택과 공장이 들어선다고 생각해보라"며 "이 역 때문에 분할된 상권, 생활권이 합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영등포를 가장 잘 아는 김영주와 박용찬, 영등포를 정말 발전시키고 싶은 한동훈이 바로 이곳에서 첫 삽을 뜨려 한다"며 "김영주 의원의 철학, 집권 여당의 집행력으로 우리는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김 의원, 박 후보의 손을 맞잡고 시민들에게 인사를 했다. 영등포갑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경기 부천병으로 재배치된 하종대 후보도 거리 인사에 함께 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는 진영 논리 같은 게 없다. 오로지 시민의 삶과 미래를 개선하는 게 목표"라며 "나는 김영주 의원을 잘 모른다. 그렇지만 법무부 장관으로 일하는 동안 당과 진영을 초월해 합리적인 정치인 한 명을 봤다. 그게 김영주"라고 추켜세웠다.

그는 "여러분이 우리 보수정당에 실망한 이유는 싸울 때 싸우지 않고, 이겨야 할 때 이기지 못했기 때문 아닌가"라며 "나는 싸워야 할 때 싸우고, 이겨야 할 때 이기겠다. 그 과정에서 소모되고 상처 입어도 기꺼이 싸우겠다"고 말했다.

영등포 찾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영등포 찾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앞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4.3.12 [공동취재] saba

한 위원장은 양천으로 이동해 목동깨비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양천갑 구자룡 후보, 양천을 오경훈 후보가 동행했다.

그는 "특정한 조건이 되면 지방자치단체를 통하지 않고 중앙정부가 직접 예산을 투입하는 방안을 법안으로 준비하겠다. 주 대상은 전통시장이 될 것"이라며 앞서 수원에서 밝힌 법안 발의 계획을 재차 설명했다.

또 "전기료가 공업용, 가정용이 있다. 상업용 카테고리를 나눠서 할인해주는 시스템이 아직 도입되지 않았는데, 우리가 이번에 도입할 것"이라고도 약속했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가 '권력은 잔인하게 쓰는 것'이라고 말했는데, 노인들을 더 일할 수 있게 해주고, 시장도 전통과 문화를 피우게 하는 데 권력을 써야 한다"며 "우리는 여러분의 선택을 받아 여러분의 종으로서 권력을 대신 행사할 것이고, 전적으로 시민 여러분을 위해 쓰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는 대의를 위해 이번 선거에 출마하지 않는다. 이건 반은 맞는 얘기지만 반은 틀린 얘기다. 왜냐면 나 대신 구자룡이, 오경훈이 출마하기 때문"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김일호 서울 강서병 후보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김일호 서울 강서병 후보

[김일호 후보 측 제공]

이어 한 위원장은 강서구에 있는 김일호(강서병)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았다. 예정에 없던 '깜짝' 방문이었다.

한 위원장은 "전국투어 중 첫 번째 선거사무소 방문"이라며 "강서병에서 김일호가 이기면, 한동훈이 함께 따라간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새 인물 김일호가 강서발전 반드시 해내겠다"며 "강북횡단선 조기 착공과 염창나루역 신설, 강서 아이들의 안전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charge

标签:

책임편집:여가

인터넷 전체 핫스팟